아니요. 광주학생예술누리터에는 매점이나 식당이 없습니다. 예술교육 체험은 오전반(09:30~11:40) 또는 오후반(13:30~15:40)으로 운영되므로 활동 중에 점심을 먹을 경우는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정수기나 음수대도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방문하실 때는 개인 생수를 준비해주시고 그 외의 음식물 반입은 금지합니다.
광주학생예술누리터 방문은 이용 시간(주중 09:30~15:30, 토요일 09:00~13:00) 내에 언제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학생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간대에는 외부인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광주학생예술누리터 시설 견학을 원하시거나 타 지역 기관, 예술 교육 관련 단체에서 방문을 원할 시, 기관에 문의전화(062-222-7301~5) 주시고 공문 요청하시면 가능합니다.
광주학생예술누리터 체험은 학교연계 예술교육 체험과 지역연계 예술교육 체험으로 나뉘어요. 학교연계 예술교육 체험은 초4~중3까지 각 학교(교사)에서 신청하여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지역연계 예술교육 체험은 학생, 학부모 등 개인이 직접 신청하여 수요일, 토요일, 방학 등에 운영된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오니 광주학생예술누리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팔로워 하시면 좋은 체험 소식을 빠르게 받으실 수 있어요.
시각 예술(회화, 디지털, 메이킹) 체험을 위한 공간 3개소와, 소리 예술(밴드, 디지털 녹음, 합주) 체험을 위한 공간 3개소, 영상 예술(영화, 1인 미디어)을 위한 공간 2개소, 공연 및 움직임 예술(무용, 연기 등) 체험을 위한 공간 2개소, 융합예술을 펼칠 수 있는 소공연장 1개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 안의 예술 DNA를 깨워 예술로 노는, 우리는 모두 예술가!”
광주학생예술누리터는 학생들이 예술을 ‘누리’는 곳, 즉 학생들이 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고 예술 체험을 즐기고 만끽하면서, 자신 안에 잠재된 예술 DNA를 깨워주기 위한 공간입니다. 광주학생예술누리터에서는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상 등 다양한 예술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