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잠재된 예술 DNA를 깨우는 광주학생예술누리터
내 안에 잠재된 예술 DNA를 깨우는 광주학생예술누리터
내 안에 잠재된 예술 DNA를 깨우는 광주학생예술누리터
5회차 과정

아트페인팅

페인팅 탐험
쫀득쫀득! 서걱서걱! 반짝반짝! 거칠거칠! 질감의 아름다움에 빠져볼까요?
캔버스 안에 나의 감정과 생각, 느낌을 온전히 담아보는 특별한 예술적 체험을 함께 경험해 보아요~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재료가 우리의 작업 도구가 되어 나만의 멋진 ‘백드롭 페인팅’작품으로 탄생하게 될 거예요~
일상 속 다양한 도구를 가지고 캔버스 위를 가득 채워보는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아트페인팅
예술영역 시각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별빛채움1
강사명 오승화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페인팅 도구(색연필, 사인펜 등), 캔버스, 이젤 등
키워드 #추상화 #아트페인팅 #아크릴화 #사계절 #미술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아이스 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초상화 그리기
  • 추상화의 개념 및 특징 알아보기
  • 추상 작품을 참고한 후 기존의 사물을 나만의 느낌으로 표현하기
2회차
(‵120)
  • 새로 배울 페인팅 개념 및 특징 알아가기
  • 새로 배울 페인팅 관련 재료 및 도구 탐구해보기
    • - 다양한 재료 및 용구를 사용해 본 뒤 생각 나누기
  • 새로 배울 페인팅 작품 제작1
    • - 초벌 칠하기
3회차
(‵120)
  • 새로 배울 페인팅 작품 제작2
    • - 질감 표현하기
    • - 중벌 칠하기
4회차
(‵120)
  • 새로 배울 페인팅 작품 제작3
    • - 마무리
  • 개인 및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생각(소감) 나누기
  • 전시회 준비하기1
    • - 캡션 문구 작성
5회차
(‵120)
  • 전시회 준비하기2
    • - 작품 배치 및 캡션달기
    • - 관람방법 및 이동 동선 표시하기
    • - 전시 도슨트 역할을 나누고 활동하기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디자인

다른 생각, 다른 표현, 다 괜찮아~
사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표현하는 여기는 디자인의 세상!
디지털기기를 활용하여 스케치 한 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입체작품을 만들어 보아요.
여러분의 생각과 상상이 구체물로 나오는 멋진 과정을 즐겁게 경험해 봅시다.
책 표지 디자인, 상품디자인, 홍보디자인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디자인
예술영역 시각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오감이음2
강사명 조은성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아이패드, 출력용지, 머메이드지, 골판지, 양면우드락, 컷팅칼 등
키워드 #책표지 #디자인 #스케치북앱 #입체표현 #표지디자인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 게임을 통해 참여 학생들간의 마음 맞추기
  • 디자인의 의미에 대해 서로의 생각 나누기
    • - 표지를 디자인할 책 선정하기
  • 앱 기본 툴 익히기
    • - 앱의 기본 틀 익히고, 시안 만들기
2회차
(‵120)
  • 앱을 통해 스케치하기
    • -아이디어 스케치에 따른 시안 완성하기
  • 재료 선정하기
    • - 종이의 특성을 감각하기
    • - 수업 재료 특징 알아가기
  • 앱 시안에 따른 종이 구성 계획하기
    • - 색상지 선정, 이미지 구체화
3회차
(‵120)
  • 앱 시안에 따른 종이 작품 제작하기
    • - 재질이 다른 종이 위에 디자인하고 오리기
    • - 작품의 제목 및 내용 생각하기
4회차
(‵120)
  • 작품 완성하기
  • 전시회 준비하기1
    • - 작품 캡션 문구 꾸미기
5회차
(‵120)
  • 전시회 준비하기2
    • - 작품 진열 및 캡션달기
    • - 관람 방법 및 이동 동선 표시하기
    • - 전시 도슨트 역할을 나누고 활동하기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목공예

목공과 상상력의 만남
탕탕탕~ 뚝딱뚝딱!
목재에 생명을 불어넣는 소리가 들리나요?
실용성있는 일상용품부터 미적 감각을 살린 예술작품까지 목공예에서 체험해 볼까요?
목공기구 다루기, 목공예 디자인, 작품 제작, 전시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목공예
예술영역 시각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별빛채움3
강사명 이승일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연필, 지우개, 철사, 각재, 판재, 전동드릴, 등대기톱, 자 등
키워드 #나무 #수학 #과학 #손 #상상력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생활 공간 속 나무를 찾아보고 특성 파악하기
  • 사용할 목공 도구 설명하기
  • 수공구 사용 방법 접해보기
    • - 목공 도구를 이용하여 나무 재단, 결합, 조립하기
2회차
(‵120)
  • 소품 구상 및 제작하기
    • - 소품 예시작을 통해 작품의 제작과정 간접 경험하기
    • - A4용지에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 - 철사를 활용하여 배 제작
3회차
(‵120)
  • 주제에 따른 공동 작업1
    • - 공동 작품을 위해 함께 구상하기
    • - 모둠별 역할을 나누어 만들기
    • - 완성된 도안을 바탕으로 평면 및 입체로 표현하기
    • - 공구를 이용하여 목재 재단하기
4회차
(‵120)
  • 주제에 따른 공동 작업2
    • - 공구를 이용하여 제작하기
    • - 모듬별 작품 조립하기
    • - 작품 마감하기
    • - 작품에 대한 생각 나누기
5회차
(‵120)
  • 전시회 준비하기
    • - 작품 배치 및 캡션달기
    • - 관람 방법 및 이동 동선 표시하기
    • - 전시 도슨트 역할을 나누고 활동하기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설치미술

설치GO! 누리GO!
사람은 공간을 만들고, 공간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어요.
공간을 더욱 아름답고 편안하게 특별하게 만드는 체험! 그게 바로 설치미술이랍니다.
설치미술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요.
여러분이 생활하고 있는 방, 집, 학교, 마을 등에 우리의 창의력을 더해 쉼과 활력을 주는 공간으로 함께 바꾸어보아요. 이제부터 여러분이 함께 하는 모든 공간이 특별하게 보일거예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설치미술
예술영역 시각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오감이음1
강사명 박보람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폼보드, 컷팅매트, 투명테이프, 가위, 인화지, 핸디코트, 커터칼, 직자
키워드 #설치미술 #테이프캐스팅 #공공미술 #협동작업 #학교공간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서로의 마음 열기: ice breaking
    • - 롱페이퍼 낙서하기
  • 설치미술에 대해 알아보기
    • - 작품 감상 및 제작과정
  • 개인 작품 구상하기
    • - 아이디어 스케치, 워크시트 작성
2회차
(‵120)
  • 제작하기1
    • - 설치장소에 대한 모둠별 또는 개인별 구상
    • - 표현할 수 있는 사물이나 신체 본따기
3회차
(‵120)
  • 제작하기2
    • - 작업물(본뜨기) 디자인하기
    • - 작품에 따른 공간 구상하기
    • - 공간 구상에 필요한 사진 인화
4회차
(‵120)
  • 제작하기3
    • - 제작된 나만의 공간 위에 작업물(본뜨기) 설치하기
  • 전시회 준비하기1
    • - 작품에 대한 제목과 내용 정리하기
    • - 작품 캡션 문구 꾸미기
5회차
(‵120)
  • 전시회 준비하기2
    • - 작품 진열 및 캡션달기
    • - 관람 방법 및 이동 동선 표시하기
    • - 전시 도슨트 역할을 나누고 활동하기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싱어송라이터

들어봐 마이 멜로디
음악을 통해 여러분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전하고 싶지 않나요?
노래에는 멜로디와 가사가 있어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노래를 직접 만들어 불러보고 싶지 않나요?
싱어송라이터에서는 가라지앱을 통해 작곡을 한 후 곡에 맞는 작사를 하여 보컬 연습도 할 수 있어요.
무대에서 나만의 노래를 친구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이곳에서 함께 해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싱어송라이터
예술영역 소리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소리지음2
강사명 윤현선, 유성은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반주프로그램, 오디오 케이블, 아이패드,
키워드 #비트메이킹, #작사작곡, #싱어송라이터, #Who am I ?, #아티스트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가라지 밴드 튜토리얼
    • - 간단한 인터페이스 소개
  • Live Loops 소개 및 반주 만들기
    • - loop에 대한 설명 및 이해하기
    • - 기능 조작법 익히기
    • - 8마디 여러 가지 악기로 소리 채우기
2회차
(‵120)
  • 가사 쓰기
    • - 기존에 있는 반주에 본인 이야기 써보기
  • 노래 만들기1
    • - 조별 반주 프로그램 활용하여 원하는 분위기의 노래 만들기
    • - 만든 반주에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가사로 써보기
3회차
(‵120)
  • 노래 만들기2
    • - 반주에 어울리는 동기 멜로디 만들기
    • - 동기 멜로디 녹음하기
    • - 각자 조의 맘에 드는 부분을 모아 한 곡으로 완성하기
  • 연습하기
    • - 조별로 익히는 시간 가지기
4회차
(‵120)
  • 곡 소개 내용 정하기
  • 퍼포먼스 짜기
    • - 공연 동선 및 무대 매너 배우기
  • 리허설1
    • - 실제 무대 위에서 연습하기
5회차
(‵120)
  • 리허설2
    • - 발표회를 위한 테크사항 확인
  • 친구가 배운 타예술 분야 경험하기(공연관람)
  • 전시 관람하기
    • - 작품 설명 및 관람 안내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타악의 세계

두둥탁 타악기로 만드는 리듬
둥둥따~둥따~ 신나는 리듬에 맞춰 타악기를 두드려 볼까요?
난타 북과 다양한 타악기의 소리를 탐색하고 힘껏 두드리며 온몸으로 리듬을 표현해 보아요.
우리만의 악보에 따라 리듬과 비트를 변형해보고 동작을 만들어 멋진 공연을 해보아요. 리듬에 흠뻑 빠지고 싶은 친구들~ 환영합니다~
장단창작, 난타북․오고무, 바디퍼커션, 무대공연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타악의세계
예술영역 소리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소리지음3
강사명 김수빈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난타북, 북채, 메트로놈, 무대소품(야광채, 의상 등)
키워드 #즐거움, #흥겨움, #퓨전국악, #스트레스 해소, #자신감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스트레칭을 통한 수업 준비
  • 박자와 친해지기
    • - 게임을 통해 박자 익히기
    • - 바디퍼커션을 통해 나의 소리 찾기
  • 리듬악보 만들기1
    • - 숫자악보 익히기
2회차
(‵120)
  • 북이랑 친해지기
    • - 채 파지법, 타법 등 배우기
  • 여러 가지 장단을 배우며 연주해 보고 리듬 이어붙이기
  • 템포별 연주의 차이점 알기
  • 조별 파트에 따른 악보 구성
    • - 나만의 리듬악보를 이용한 장단 만들기
3회차
(‵120)
  • 조별 파트에 따른 동작 구성
  • 조별 미니 발표회
  • 조별 피드백 및 보완하기
    • - 거울보며 동작 맞추기
4회차
(‵120)
  • 발표회 준비하기1
    • - 발표 동영상을 통한 피드백 나누기
    • - 발표회 곡에 맞춰 연습하기
    • - 발표회 필요 소품 꾸미기
5회차
(‵120)
  • 발표회 준비하기2
    • - 테크니컬 및 드레스 리허설
  • 다른 프로그램 전시회 및 발표회(공연) 감상하기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보이스액팅

너의 목소리는 주인공
우리가 재미있게 보는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에 목소리가 없으면 어떨까요?
하나의 캐릭터에 몰입해서 연기해보는 짜릿한 시간!
캐릭터에 개성과 생명을 불어넣는 시간!
녹음, 촬영을 통해 완성 시킨 영상을 친구들 앞에서 당당하게 보여주는 시간!
보이스트레이닝, 나레이션, 오디오드라마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보이스액팅
예술영역 공연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별빛채움2
강사명 김미소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필기도구, 대폰 큐카드, 프로그램(어도비) 등
키워드 #라디오 #보이스트레이닝 #나레이션 #시낭송 #오디오드라마 #매체연기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학생의 희망사항 설문조사 및 발표, 학생 인터뷰
    • - 서로 알아가는 시간, 학생 성향 파악과 수업 방향성 파악
2회차
(‵120)
  • 기초 연기 배우기
    • - 대본 선정하기
    • - 대본 분석 및 리딩 방법 탐구하기
  • 대본 리딩하기1
    • - 대본을 소리 내어 읽어보며 글의 흐름을 파악하기
    • - 서브 텍스트 직접 적어보기
3회차
(‵120)
  • 2인극 대본 리딩하기2
    • - 감정, 호흡법, 보이스톤 등 상황에 따른 리딩연습
  • 큐시트 만들기(무대인사 대본)
  • 녹음하기1
    • - 큐카드에 적은 대본을 읽고 녹음하기
    • - 친구들과 장·단점 나누어 피드백 나누기
4회차
(‵120)
  • 2인극 대본 리딩하기3
    • -서로 장단점 칭찬해보기
    • -함께 대본을 연습하며 읽고 호흡 맞추어 보기
  • 녹음하기2
    • - 녹음 후 모니터링하며 서로의 느낀 점 발표해보기
  • 리허설1
    • - 공연 동선 및 무대 매너 배우기
    • - 실제 무대 위에서 연습하기
5회차
(‵120)
  • 리허설2
    • - 발표회를 위한 테크사항 확인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뮤지컬(연극)

또 다른 내가 되어
레베카, 명성황후, 영웅, 캣츠, 레미제라블 모두가 사랑하는 유명한 뮤지컬이랍니다.
또 다른 내가 될 수 있는 시간, 바로 뮤지컬반에서 경험해보세요.
노래하고 춤추고 연기하는 시간! 기존의 나를 벗어던지고 무대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며 또 다른 나를 만나보세요.
노래를 못해도 연기를 못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의 주인공 바로 여러분입니다.
노래, 연기, 춤, 감정표현, 무대매너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뮤지컬(연극)
예술영역 공연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소리지음1
강사명 문병현, 김병철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엽서, 소품용 카드, 의상 등
키워드 #뮤지컬 #공연예술 #연기 #노래 #춤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놀이를 통한 연기 방법
    • - 스파이 미션 및 공원 상황극 활동
  • 노래를 자신있게 부르는 방법
    • - 소리 주고받기 활동
  • 작품 접하기1
    • - 다양한 대본을 소리내어 읽어보기
2회차
(‵120)
  • 작품 접하기
    • - 공연 작품 선정 후 배역 정하기 (주연, 조연, 단역)
    • * 배역 설정: 성격, 직업, 환경 등
  • 연습1: 연기
    • - 대본을 보며 배역에 맞추어 연습하기
    • - 연기를 잘하는 법1(세가지 진리)
  • 연습2: 노래
    • - 주제곡을 듣고 박자에 맞추어 불러보기
    • - 노래를 잘하는 법1(박자 넣기)
3회차
(‵120)
  • 종합연습1
    • - 대사부터 노래까지 이어서 맞추어 보기
    • - 연기를 잘하는 법2(듣고 말하기)
    • - 노래를 잘하는 법2 – 감정 넣기
  • 안무 배우기
4회차
(‵120)
  • 종합연습2
    • - 마이크 착용 연습, 공연 의상 확인하기
  • 공연시 유의사항 안내 및 안전교육
    • - 공연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대비 교육
5회차
(‵120)
  • 리허설
    • - 발표회를 위한 테크사항 확인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움직임창작

몸짓창작연구소
언어의 한계를 극복하고 언어 장벽을 초월한 메시지를 몸짓으로 전해볼까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내적·외적 아름다움을 다양한 움직임으로 표현해 보아요~
무용은 어려운 예술이 아니랍니다. 음악에 맞추어 나의 생각과 감정을 다양한 몸짓으로 표현하면 그게 바로 무용이랍니다. 움직임창작에서 여러분의 예술 혼을 깨워봅시다.
스트레칭, 무용의 기초, 안무 창작, 솔로 및 군무 제작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움직임창작
예술영역 공연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오감이음3
강사명 원효민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종이, 펜, 매트, 마킹테이프, 스피커, 의상 등
키워드 #무용, #예술, #창의력, #협동, #연구, #신체능력향상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무용 기초 접하기
    • - 무용에 대한 이해 및 작품 감상
  • 몸으로 문장 표현하기
    • - 모둠을 나누어 몸으로 감각 깨우기
  • 무용 기초 따라잡기
    • - 구르기, 점프 등
2회차
(‵120)
  • 상상을 통해 고정관념을 깨기
    • - 가정의 문구로 상상력 높이기
    • - 마인드맵 발표하기
    • - 상상한 것을 몸으로 표현하기
    • - 모둠별 듀엣과 트리오 만들기
3회차
(‵120)
  • 컨비네이션 배우기
    • - 1차시 수업 복습 후 순서 배우기
  • 군무 작품 만들기
    • - 창작 안무를 활용한 군무 만들기
  • 군무 작품 연습하기1
    • - 컨비네이션, 창작안무 연습
4회차
(‵120)
  • 군무 작품 수정하기
    • - 영상촬영 및 움직임 수정 논의
  • 군무 작품 연습하기2
  • 리허설1
    • - 조명, 이동 동선 확인
5회차
(‵120)
  • 리허설2
    • - 무대의 테크사항 및 의상, 헤어 정돈하기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미디어아트

디지털 캔버스 미학
우리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창조적인 예술! 미디어아트!
그림,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표현하며 세상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고 경험해 보아요~
상상이 모두 실현되는 시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예술과 기술의 탄생 과정, 디지털작품, 미디어아트작품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미디어아트
예술영역 영상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빛누리움1
강사명 신지원, 정의선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아이패드&펜슬, 앱(프로크리에이트), 연필, 종이 등
키워드 #미디어아트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프로크리에이트 #아트워크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미이어아트의 이해
    • - 미디어아트의 역사와 작품감상
    • - 애니메이션과 모션그래픽
  • 프로크리에이트 앱 사용법
    • - 프로크리에이트의 툴을 배우기
  • 개인별 아트워크 실습
    • - 스스로 여러 기능을 통해 작업해 보기
2회차
(‵120)
  • 모둠활동 작품 정하기
    • - 주제선정 및 역할분담 나누기
  • 시놉시스 의견 나누기
    • - 아이디어(줄거리, 개요, 표현 방법 의논하기)
  • 작품 구체화하기1
3회차
(‵120)
  • 작품 구체화하기2
    • -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미지 스토리 만들기
4회차
(‵120)
  • 작품 수정 보완
  • 전시회 준비하기1
    • - 큐레이터 역할 알기
    • -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고 친구들의 작품 감상하기
5회차
(‵120)
  • 전시회 준비하기2
    • - 전시를 위한 작품 진열, 제목 붙이기 등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5회차 과정

영상메이킹

골드버튼 영상메이킹
레디 액션~ 어디선가 들어본 소리이지요?
영상메이킹에서는 촬영과 편집 등의 다양한 기술을 익혀 봉준호 감독, 카메룬 감독과 같은 꿈을 키우는 친구들을 응원합니다.
어려운 촬영 현장에서도 멋지게 찍고 편집하여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비밀들을 이곳에서 체험할 수 있어요. 여러분도 크리에이터와 감독이 될 수 있어요.
숏츠, 릴스, 창작광고 등을 함께 체험해 보아요~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를 나타내는 표
프로그램명 영상메이킹
예술영역 영상
교급대상 초·중등
장소 빛누리움2
강사명 양동수, 김혁
체험시간 2시간/회차별
준비물 고프로, 카메라,
키워드 #트랜지션 #촬영기술 #편집기술 #1인크리에이터 #숏츠전문가 #릴스전문가
회차별 프로그램
1회차
(‵120)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 프로그램 5회차 과정 안내
    • - 강의실 규칙, 주의사항 전달
  • 사용 도구 소개
    • - 각 장비의 역할 알아보기
  • 다양한 촬영기법 알아보기*영상
    • - 타임랩스, 슬로우, 크로마키, 트랜지션, 제품광고, 단편영화 등
  • 카메라 다루기
    • - 슬로우모션, 셔터스피드 등 기술적인 방법 접하기
    • - 고프로를 활용하여 영상 촬영
2회차
(‵120)
  • 촬영의 기술
    • - 대상의 목적에 따른 촬영의 차이 알아보기
    • -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접하기
  • 콘텐츠 만들기
    • - 그룹 정하기(개인, 팀, 전체)
    • - 기획하기
    • - 촬영하기
3회차
(‵120)
  • 촬영하기
    • - 콘텐츠 팀별 촬영하기
  • 편집하기1
    • - 다양한 편집기술을 활용하여 주제부각시키기
4회차
(‵120)
  • 편집하기2
    • - 부족한 부분 편집기술을 활용하여 메우기
  • 영상 꾸미기
    • - 자막과 효과음 넣기
  • 모둠별 발표 및 감상
5회차
(‵120)
  • 상연준비 및 프로그램 내 시사회
  • 프로그램 발표회(공연) 감상 및 전시회 관람
  • 5일간의 예술체험 생각 공유하기

Infomation

  • 이용시간

    • 주중(월~금)09:30~15:30
    • 토요일09:00~13:00
  • 문의처

    • 교육기획실062-222-7305-7
    • 교육운영실062-222-7301,2,4,5

프로그램 안내